공지사항

지아센에서 시작해, 모두에게 닿기까지

2025.05.01

💛 지아센에서 시작해, 모두에게 닿기까지
곧장기부는 2020년 11월, 지역아동센터(지아센)에서 시작했어요. 아이들이 직접 원하는 물품을 고르고, 기부자는 기부금이 어떻게 전달되는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지켜볼 수 있는 구조죠. ‘기부금 100% 전달’, '실시간 공유’ 등 곧장기부만의 원칙을 지키며, 단단하고 투명한 기부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어요. 

기부가 하나, 둘 쌓이자 “한부모 가정이나 자립준비청년도 필요한 게 많을 것 같아요”, “유기견 보호소에도 곧장 닿을 수 있으면 좋겠어요.” 등 곧감님의 다양한 의견이 곧장기부에 도착했는데요. 곧장기부는 소중한 의견들을 긍정적으로 검토했고, 대상 확대를 위한 기준도 내부적으로 마련 했어요. 기본적으로는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가정이 있는 기관을 우선적으로 확대하고 있어요. 경제적인 기준 외에 병원비가 필요한 환아나 자립준비청년처럼 홀로 극복하기 어려운 상황있는 대상의 경우에는 내부 논의를 통해 모금 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하고 있죠. 곧감님의 의견과 내부 기준을 바탕으로 현재 곧장기부는 임팩트, 한부모가정, 자립준비청년, 유기동물, 보육원과 그룹홈, 장애인, 어르신 등 다양한 대상을 바탕으로 모금을 확대하고 있어요.

곧장기부는 지금까지 물품 중심의 기부를 통해 꼭 필요한 것을 빠르고 투명하게 전달해왔는데요. 앞으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서비스 형태의 모금도 점차 확대하려 해요. 이번 가정의달에는 저소득가정아동이 문화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영화 관람을 지원하는 모금을 준비했어요. 필요한 물품뿐만 아니라, 삶을 채우는 경험 또한 누릴 수 있도록. 곧장기부의 방식으로 새로운 모금함들을 열어보려 해요.

대상이 다양해지고, 방식이 넓어지는 과정에서도 곧장기부가 절대 놓치지 않으려는 한 가지는 바로, 투명함이에요. 얼마나 많은 기부금이 모였는지보다 어떤 마음과 형태로 대상자에게 닿았는지를 투명하게 보여드리고 싶어요. 지금도 곧장기부에 전달된 기부금은 100% 그대로 전달되고, 구매부터 배송, 전달까지의 모든 과정이 기부자님께 투명하게 공유돼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투명함을 잃지 않도록 노력할게요.

이러한 변화는 곧장기부와 함께하며, 지속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신 곧감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어요. 이번 가정의 달에는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요. 곧장기부에서 만나고 싶은 마음속에 떠오르는 대상, 좋았던 모금함 등을 작성해주세요. 꼼꼼히 확인하고, 긍정적으로 검토할게요. 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해요.

 

💕하쁘 드림💕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