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나네집뜰안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2
     명
  • 초등학교 고학년
    3
     명
그룹홈

가정해체, 방임, 학대, 빈곤 등의 이유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개별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시설. 그룹홈은 가정형태로 지역사회에 위치하고 있어 시설아동으로서 낙인화가 예방 가능함. 아동 보호조치시 절차: 일시보호→ 가정위탁→그룹홈(공동생활가정) → 아동양육시설(보육원) 순으로 보호 조치됨(출처: 아동권리보장원 아동보호체계)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4호)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아동청소년그룹홈(여아)입니다. 정원 7명 현원 5명으로, 저희 시설은 초등학교에 다니는 5명의 공주들이 알콩달콩 살고 있답니다. 장애 비장애 아동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고 있으며, 일상이 삐치고, 고자질하고, 게임하고, 춤추고 노래하는 등 한시도 조용할 틈 없이 재밌고 즐겁게 살고 있답니다.

저희 시설 가훈이 "웃으며 즐겁게 살자" 입니다. 일어나면서 미소 짓고 웃으면 하루가 즐겁고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정의 해체로 인하여 희망을 잃어버린 아동들에게 조금씩 웃음을 선사하기 위하여 위해서 정한 가훈입니다. 학교 버스 타기 전 "웃으며 즐겁게 살자, 하하하." 3번 큰소리로 외치고 버스를 탄답니다. 아이들도 선생님도 함께 행복한 하루를 시작하기 위함입니다. 아동들에게 꿈과 "너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심어 주고, 이 세상의 빛과 소금 같은 존재로 자랄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으로 보듬어 키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