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비투비_한부모가정

센터소개

  • -
    0
     명
한부모가정

자녀와 부모 중 한쪽 부모만으로 이루어진 가족으로, 모자(母子)가족 또는 부자(父子)가족, 조손(祖孫)가족을 의미함. 곧장기부의  경우, 한부모가족 중 18세 미만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한부모가정 수급자,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설정함. 21년 통계 저소득 한부모가정 (185,461세대)

사단법인 비투비는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의 임신부터 자립까지, 아기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을 연결합니다. 누구나 최소한의 에너지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 앱 플랫폼 품(puum)을 통해 사용자 중심에서 정보를 전달하고, 세상에 없는 자원은 만들어서라도 전달합니다.

품(puum)에서는 당장 들어갈 수 있는 보금자리(주거)부터 생계지원(경제), 의료지원 그리고 부모의 자립을 위한 취업교육까지 어려운 환경에 놓인 부모와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연결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1:1 지원 체계의 한계를 낮추기 위해 품(puum)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도움을 필요로하는 가족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자원을 연결하며 세상 밖으로 나오기를 어려워하는 위기상황 속 부모들이 사회와 보다 편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비대면 솔루션을 통해 가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공급자 중심으로 가공된 정부의 지원정보는 사용자 친화적 언어로 재가공해 가족들에게 안내하고 정부 자원의 사각지대를 민간자원이 채울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유기적인 정보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아이를 홀로 키우는 비혼모가정, 비혼부가정, 이혼 및 사별의 한부모가정, 이혼소송중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예비 한부모가정, 외국인한부모가정 등 취약한 상황 속에서도 아이를 양육을 포기하지 않는 가정을 위해 주거, 경제, 의료, 법률 등 다양한 지원정보와 자원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필요한 자원은 기관 및 단체를 통해 연결 가능한 자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를 위한 지원은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아이가 건강하게 잘 성장하기 위해서는 먼저 부모가 건강해야합니다. 곧장기부를 통해 유아용품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 꼭 필요한 여성용품과 양육자가 먹을 수 있는 먹거리와 생필품을 연결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