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플러스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9
     명
  • 초등학교 고학년
    12
     명
  • 중학생 이상
    14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나눔플러스지역아동센터는 응답하라 1988의 배경이 되는 쌍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민주택 밀집지역으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다자녀, 맞벌이 가족, 느린학습자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급, 한부모, 할머니의 보호를 받고 있는 아동들에게 따뜻한 엄마의 손길이 필요한 기관입니다.

본 센터는 아동,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하여 학습지원, 정서지원, 문화지원, 건강보호지원,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히 자기주도학습, 나·너·우리 함께 인성놀이터라는 주제로 인성교육을 옥상상자 텃밭을 통한 도시농업체험을 통한 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운 터널을 지나고 있지만 미래와 이 사회의 꿈인 아동, 청소년들의 성장을 멈출 수 없기에 긴급돌봄을 유지하는 아동들에게 온라인 지원, 긴급 생활용품, 방역 용품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들에게 가정으로 직접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눔플러스지역아동센터에서 돌봄을 받고 있는 아동, 청소년들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시고 희망을 나누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