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정 - 인천

센터소개

  • 한부모가정
    1
     명
한부모가정

자녀와 부모 중 한쪽 부모만으로 이루어진 가족으로, 모자(母子)가족 또는 부자(父子)가족, 조손(祖孫)가족을 의미함. 곧장기부의  경우, 한부모가족 중 18세 미만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한부모가정 수급자,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설정함. 21년 통계 저소득 한부모가정 (185,461세대)

첫째 : 16세
둘째 : 8세
엄마: 만 43세

- 본 가정은 사단법인 비투비의 온라인 플랫폼인 품(puum)에서 서류 검토 및 사전 인터뷰를 통해 종합적인 내용을 고려하여 유사 사업 미참여자를 선정했습니다. (홈페이지: https://puum.me)



한부모로 살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워지기 시작하니 제일 힘든 일 중 하나가 아이들 먹이는 일이었어요. 큰 아이와 작은 아이의 나이 차이가 많이 나, 서로 먹을 줄 아는 음식이 다르다 보니 늘 장을 볼 때 마다 속상한 일이 많았어요. 형편 상, 두 아이를 모두 충족해 줄 다양한 먹거리를 다 사들일 수 없기에 한 녀석이 포기해야 했는데 그럼에도 군말 없이 밥 먹는 아이들의 모습에 미안하고 고맙더라구요.

또 나이 차이가 크게 있는 아이들이다 보니 큰 아이 옷을 작은 아이가 바로 물려받을 수가 없기에 몸에 딱 맞는 옷이 아닌 옷 사이즈를 크게 사서 오래 입혔습니다. 이번에 감사하게도 곧장기부에 선정이 되어 아이들에게 요리해 줄 수 있는 식재료를 고민 없이 담을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둘째 아이의 병원 치료로 일을 그만 두었다가, 최근 다시 일자리를 구했어요. 비록 안정적인 일자리는 아니지만,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돈을 벌어 갖고 싶은 물건을 사줄 수 있는 엄마가 되려고 합니다.

이번 후원을 받으면서 스스로 더 열심히 힘을 내어 봐야겠다고, 그리고 우리 가족을 위해 응원해주시는 후원자분들을 위해서라도 더 잘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