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키북키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19
     명
  • 초등학교 고학년
    14
     명
  • 중학생 이상
    3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이정소 대표님의 "책으로 세상을 열자"라는 큰 뜻을 품은 아름다운 책키북키는 안산에서 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입니다.

와동지역의 맞벌이, 한 부모, 수급자, 조손가정,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의 돌봄공백을 채우고 든든한 보호처로 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책키북키라는 이름에 맞게 9,000여 권의 도서가 있어 아동들에게 도서를 활용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연스레 책을 읽는 습관도 키워가고 있습니다.
36명의 아동에게 정서, 문화, 보호, 지역사회연계, 교육, 특화프로그램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균형잡힌 식단표에 기반하여 아동의 영양 상태를 고려한 양질의 급식과 간식을 지원 하고 있습니다.

책키북키 아동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꿈꾸는 아이들이 되기 위해 새로운 배움과 진로의 탐색을 통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자신의 재능에 맞는 미래를 계획함으로 아동들이 겪고 있는 자신의 감정과 느낌, 사고 등을 다양하게 표현하고 시간적, 공간적으로 표출함으로 자기 자신을 이해하고 미래를 꿈꾸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키북키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한번더 웃을 수 있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노력하며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웃음 소리가 넘치는 지역아동센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