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매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8
     명
  • 초등학교 고학년
    18
     명
  • 중학생 이상
    9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보라매지역아동센터는 관악구 옛 봉천동(현 보라매동)에 자리 잡고 있으며 2010년부터 지역사회 아동을 품고 돌봄사각지대 예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재 센터에서는지역 내 사회적 약자층부터 일반아동까지 돌봄이 필요한 초중고 아동 35명에게 식사와 기초 학습지도를 비롯하여 종합적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가정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예방적 사회복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아동들에게 집 다음으로 편하고 안전한 장소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과 즐겁고 의미있는 경험을 자원하기 위해 다각적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센터의 하루는 매일 하교 시간 떠들썩하게 센터 계단을 오르는 아동들의 목소리로 시작됩니다. 반갑게 인사하고 20분의 독서를 시작으로 숙제와 공부를 하며 규칙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후 아동들의 욕구를 반영한 체육, 미술, 보드게임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며 또래들과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오후 3시가 넘으면 센터는 저녁 식사 준비로 구수한 밥 냄새와 오늘의 반찬 냄새로 가득합니다. 아동들은 맛있는 음식냄새를 맡으며 오늘의 반찬이 무엇인지 맞춰보고 친구들과 함께 하는 저녁식사를 기다립니다.
오늘도 지역아동센터는 아동이 행복해지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사회 아동들을 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