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정 - 강동

센터소개

  • 한부모가정
    2
     명
한부모가정

자녀와 부모 중 한쪽 부모만으로 이루어진 가족으로, 모자(母子)가족 또는 부자(父子)가족, 조손(祖孫)가족을 의미함. 곧장기부의  경우, 한부모가족 중 18세 미만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 한부모가정 수급자, 저소득가정을 대상으로 설정함. 21년 통계 저소득 한부모가정 (185,461세대)

첫째: 만 7세
둘째: 17개월
엄마: 만 24세

- 본 가정은 사단법인 비투비의 온라인 플랫폼인 품(puum)에서 서류 검토 및 사전 인터뷰를 통해 종합적인 내용을 고려하여 유사 사업 미참여자를 선정했습니다. (홈페이지: https://puum.me)

안녕하세요 저는 3살 8살 아이 둘을 키우는 엄마입니다. 첫째 아이가 자폐성 장애 진단을 받고 아이에게 집중적인 재활치료가 시급하다는 의사의 소견을 듣고 지난 3년동안 재활치료를 보내기 위하여 직장도 그만두고, 첫째 아이의 재활치료에 매진한 결과 아이의 상태가 매우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재활치료를 초등학교 고학년 혹은 평생 조금씩은 필요로 한 상태라 어린 둘째 아이와 첫째 아이를 두고 경제활동을 할 수도 가사에 집중할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첫째 아이의 재활치료실에 다니느라 가정에서 밥을 하거나 살림할 시간이 부족하여 첫째 아이와 둘째 아이의 끼니를 해결할 간편식과 평소에 금액이 부담스러워 구매하지 못하였던 고기를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저희 가정이 이렇게 많은 응원과 지지를 받고 있다는 사실에 너무나도 마음이 든든해집니다. 현재 사회복지사, 언어치료사 자격증 취득 후, 특수치료학과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장기적인 목표가 있습니다. 아이의 치료와 양육 그리고 더 나아가 제 목표를 위해 더 열심히, 후원자님들의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살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