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생
    19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온누리지역아동센터는 청주시 인근 도농 복합지역인 내수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부모님들은 농사일이나 공장에서 근로하시는 분들이 많고 필리핀 중국 등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도 6명이 보호받고 있습니다.

방과 후 아이들의 학습과 생활을 지도하고, 부모의 보살핌을 받지 못해 곁길로 갈 수 있는 아이들을 관찰과 상담을 통해 사전에 찾아내서 예방하고 있습니다. 나아가서 아이들의 재능을 발견해 지도하고 아이들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온누리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마다 크고 작은 여러 가지 소원들이 있습니다. 형편이 어렵고 돌봐주지 못하는 아이들을 방임되지 않도록 지역아동센터에서 보호하고 아이들의 꿈을 응원해 주어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모두 힘을 합해 아이들의 학습과 정서발달을 돕는다면 온누리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꿈을 이루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