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지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14
     명
  • 초등학교 고학년
    5
     명
  • 중학생 이상
    12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둥지지역아동센터는 숲속마을 1단지 소나무공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내 보호를 필요로 하는 만 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보호, 교육, 문화, 정시지원 및 장애통합, 지역자원 서비스, 특성화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전한 사회적,정서적 발달을 도모하고, 학업성취 능력을 향상시키며, 지역사회 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장애우,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 조손가정, 한 부모, 다문화,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보호자에게 돌봄과 각종 프로그램, 학습, 정서문화적 체험학습 등을 제공하여 아동이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동, 모델이 되고 싶은 아동, 경찰관이나 고고학자나 과학자가 되고 싶은 아동 등 현재는 개성 있는 31명의 아이들이 각자의 꿈을 키우며 사이좋고 즐겁게 둥지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의 꿈을 위해 센터 자체적으로도 노력하고 있지만 부족한 부분이 많아 후원자님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원자님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