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생
    16
     명
  • 중학생 이상
    3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파랑지역아동센터는 울산에서도 울주군 농촌지역에 자리 잡고 있어 열악한 환경으로 인한 사회·문화적 단절을 극복하고자 2006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유치원생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아동들이 파랑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방과후 이후 센터에서 학습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저녁 급식을 먹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파랑지역아동센터는 가정에서 채워지지 않는 학습영역과 생활영역을 종합적으로 구성하여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맞벌이 가정이 대부분이고 방과후 시간을 아동센터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하교후면 늘 배가 고프다고 아우성을 치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간식을 제공하고 싶지만 농촌지역이다 보니 아동들의 간식거리가 도심 지역에 비해 부족합니다. 먼거리를 이용하여 먹거리를 구입하다보니 한꺼번에 많은 양을 구입하여 신선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아동들에게 무엇을 먹고 싶은지 물어보면 삼겹살 먹고 싶어요 라고 말합니다. 넉넉하게 구입하여 먹게 하고 싶지만 부족한 운영비로 넉넉히 먹을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곧장기부를 통해 부족한 우리 아동들의 먹거리를 채워주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