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친구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생
    23
     명
  • 중학생 이상
    11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자연친구지역아동센터는 광주광역시에 위치하여 현재 34명의 아동과 동고동락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저소득 및 기초수급가정 64%, 한 부모 가정 및 조손가정 아동이26%로 일반가정의 아이들보다 더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자연친구에서는 아동의 안전한 보호, 야간돌봄, 교육, 지역사회연계,문화,정서 등의 다양한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의 1:1 멘토링 학습지도, 공예, 큐브, 전래놀이,미술활동 등 아동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식사제공이 어려울 때에는 도시락 배달, 부식 배달, 필요물품 배달 등을 진행함으로써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학습 및 문화,복지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동이 마땅히 누리고 받아야 할 부분들이 부족함 없이 채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을 놓치고 지나가버린 시간 속에서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함께'한다는 것이 얼마나 벅찬 일인지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