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3
     명
  • 초등학교 고학년
    5
     명
  • 중학생 이상
    7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안녕하세요. 사랑의지역아동센터 입니다. 우리 아동센터는 서울시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아동센터로서 강북구 미아동 지역의 저소득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있으며 특히 한부모가족, 수급자, 저소득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곳이 없어서 어려운 만 18세 미만의 아동들을 지지하고 보호하는 아동보호 시설입니다.

우리 센터는 이 지역의 저소득 결손가정 아동·청소년들이 교육적 문화적으로 소외당하지 않고 가정이나 사회 불안 속에서 생기는 정서적 상처를 치유 받으며 학교생활이나 또래집단 내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하게 되며 나아가 올바를 이성관과 사회관을 가지고 바람직한 청소년기를 맞게 하며 건강하고 창의적인, 자립심이 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게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센터에서는 아동의 급식 및 안전지도, 일상생활 지도를 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안전을 도모하며 아동들의 학습지도 및 특화 교육을 통해 아동의 학습능력을 향상하고, 문화 예술교육 및 문화체험, 여름 겨울 캠프를 통해 아동의 정서적 안정 및 문화예술에 대한 잠재력을 키워주며 또한 아동들의 사례관리, 부모교육, 파티 및 시상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자존감을 높이며 아동을 둘러싼 사회 환경에서 더욱 긍정적인 환경 조성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항상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16명의 아동이 선생님들과 센터 생활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학습능력을 키우고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꿈을 꾸고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