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모아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6
     명
  • 초등학교 고학년
    11
     명
  • 중학생 이상
    2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2006년에 설립된 또래모아지역아동센터는 재개발 계획 중에 있는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에 있으며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맞벌이 가정,다문화가정 등 보살핌이 필요한 아동들이 이곳 또래 모아에서 평범한 일상을 조금이나마 즐겁고 특별하게 만들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새로 입소한 초등생이 많아져 한층 들떠있지만 가정상황이 여의치않아 외부나들이를 못해 아쉬워하는 아동들과 바깥놀이를 하며 나름의 방법으로 보내고 있지요.

센터가 개원한 지 19년 정도 되었지만, 보조금 만으로는 아동들이 원하는 놀잇감이나 간식, 문화체험 등을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며 후원금도 적어 아동들이 원하는 부분을 채워주기가 쉽지 않은 실정입니다.

학교를 마치고 오는 아동들은 배가 고파서 "오늘 간식은 뭐예요?"라고 물어봅니다. 또 매일 놀던 보드게임을 보며 "놀게 없어요"라고 말합니다. 맛있는 간식, 새로운 놀잇감을 제공해 주고 싶은 게 교사의 마음이지만 쉽지않아 속상할때가 많습니다. 우리 아동들이 밝게 웃을 수 있도록,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기분 좋은 소식을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