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_저소득가정아동

센터소개

  • 저소득가정아동
    104
     명
저소득가정아동

저소득층은 일반적으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기초생활수급자(중위소득 30%~50%이하), 차상위 계층(중위소득 50% 이하)을 의미함. 곧장기부의 경우 중위소득 80% 이하 일 경우 저소득 대상으로 설정함. (사각지대 대상 지원을 위해 해당 기준으로 설정함.)

서울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 개관 이후, 지역사회의 든든한 이웃이자 따뜻한 복지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윤리경영으로 신뢰받고, 함께 성장하는 복지관’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복지 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주민은 물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와 함께 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 등 전 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ESG 경영을 실천하며 탄소 중립과 자원순환(E), 지역사회 협력(S), 투명한 참여 경영(G)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과 생활에 제약을 겪는 아동을 위해 결연후원과 장학금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으며, 느린 학습 아동을 위한 ‘나만의 속도로’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과 문화 활동을 함께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이 자신감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부모교육과 상담을 통해 가족 간의 건강한 소통과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아동들이 안정적이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날을 비롯한 지역축제, 놀이 및 체험 부스 운영 등 지역으로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아동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아동 모두가 함께 어울릴 기회를 만들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린원광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 한 명, 한 명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가는 종합사회복지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가겠습니다.

지역주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