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종합사회복지관_저소득어르신

센터소개

  • 저소득어르신
    600
     명
어르신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최종 단계로 분류되는 중년 다음의 일련의 단계. 사회적으로 60세~65세 이상일 경우 노인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복지 정책 또는 상황마다 제시하는 연령 기준이 다름. 곧장기부에서는 60세 이상의 대상자를 노인으로 분류하고 모금함.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에 위치한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기독교연합봉사회로부터 지역복지 발전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역주민과 지역의 변화를 위해 소통하는 마을공동체를 만든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은 영구임대아파트가 밀집한 지역으로 저소득층 세대가 다수 거주하고 있어 경제적으로 힘든 저소득층이나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의 인구가 많으며 등 경제적인 도움과 꾸준한 관심이 필요한 가구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특히 영구임대아파트나 인근 다세대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어르신들은 의식주가 제대로 해결되지 않는 여유롭지 않은 환경에서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한밭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행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특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상처받고 있는 저소득 아동들의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사회 속에서 행복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곧장 기부 후원자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