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종합사회복지관_저소득어르신

센터소개

  • 저소득어르신
    300
     명
어르신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최종 단계로 분류되는 중년 다음의 일련의 단계. 사회적으로 60세~65세 이상일 경우 노인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복지 정책 또는 상황마다 제시하는 연령 기준이 다름. 곧장기부에서는 60세 이상의 대상자를 노인으로 분류하고 모금함.

경기도 광명시 철산2동에 위치한 시립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광명시로부터 재단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민이 주체가 되는 커뮤니티 공간의 지역복지관'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지역주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 현장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까지 전 세대에 아울러 일 3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오고 가는 시설입니다. ESG경영, 1인 가구 고독사 예방 사업, 환경사업 운영 등 지역 이슈 복지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종합사회복지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복지환경 변화에 따라 경기도와 광명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회복지정책에 발맞춰 지역밀착형 복지관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 협력 연대하며 주민 주도, 주민 관계, 주민 참여를 기반으로 공동체 문화가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마을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 저소득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존엄한 노후를 위해 함께합니다. 이들은 기초 생계, 주거, 건강 관리, 심리·정서적 지지 등 다방면의 지원이 필요하며, 우리 복지관은 따뜻한 돌봄과 소통으로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저소득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은 노후, 행복한 지역사회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든든한 이웃이 되겠습니다.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