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제일사회복지관_저소득가정아동

센터소개

  • 인원수
    50
     명
저소득가정아동

저소득층은 일반적으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기초생활수급자(중위소득 30%~50%이하), 차상위 계층(중위소득 50% 이하)을 의미함. 곧장기부의 경우 중위소득 80% 이하 일 경우 저소득 대상으로 설정함. (사각지대 대상 지원을 위해 해당 기준으로 설정함.)

전북 특별자치도 김제시에 위치한 김제제일사회복지관은 1995년 3월 3일 개관하여, 지역주민이 행복한 복지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실천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공・감・제・일」 비전을 바탕으로,
① 지역주민 중심의 공동체를 위한 열린 복지관
②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공감을 실천하기 위해 감동과 사랑을 전하는 복지관
③ 마을과 마을을 잇는, 찾아가는 제일의 혁신적 농촌복지관
④ 지역사회와 밀착하여 일상적 돌봄을 제공하는 복지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김제제일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의 변화와 현안에 집중하며,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주민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구성원으로서, 이웃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도우며,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더 나은 삶, 더불어 사는 삶을 살아가고, 복지관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 경제적 어려움, 가족 형태 및 환경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충분한 교육의 기회를 누리지 못하거나 돌봄의 부재로 건강한 성장이 우려되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이 있습니다. 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곧장기부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다양한 환경과 어려움에 놓인 아동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복합적인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 안에서 아동들이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며 복지관과 성장할 수 있도록 소중한 응원, 지지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