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씨케이디

센터소개

  • 인원수
    32
     명
유기동물

도로ㆍ공원 등의 공공장소에서 소유자등이 없이 배회하거나 내버려진 동물을 보호하는 시설 (출처: 동물보호법 제2조 제3항)

안녕하세요. 유기동물 구조단체 사단법인 엘씨케이디(LCKD) 입니다. 2016년 성남시보호소 개인 홍보봉사로 시작해 현재는 사단법인으로 정식 인가받았습니다. LCKD는 2023년 12월 31일 기준 3,209마리를 구조 입양을 보냈습니다. 8년이라는 시간을 한 도시의 시 보호소 구조의 90%를 달성하기까지 최선을 다해 달려왔습니다. 저희 봉사자들이 최선을 다해 시 보호소의 아이들을 구조하고 있지만, 모든 유기견들이 선택을 받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입양을 가지 못해 안락사 대상이 되는 아이들을 차마 외면할 수 없어 마련한 것이 LCKD 쉼터입니다. 입양처나 임보처를 찾지 못한 안락사 위기의 아이들은 이곳에서 새로운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LCKD 쉼터는 아이들을 세심하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도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200여 명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365일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하루 2번 아침저녁 아이들의 산책을 진행합니다. 보호소가 생명 하나하나의 사연이 보이지 않는 무채색의 공간이라면, LCKD 쉼터는 아이들 각각의 성격과 특징이 잘 드러나는 따뜻한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단지 아이들이 살 곳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사연과 성격을 지닌 유기견들이 쉼터에서 생활하면서 사람과 소통하고 다른 강아지들과 함께 살아가며 사회에 적응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최근 시 보호소에 오래 갇혀있던 아이들, 임시보호가 종료돼 갈 곳 없는 아이들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쉼터 확장공사를 진행했고, 더 많은 유기견들을 보호하게 됐습니다. 이 아이들이 쉼터에서 좋은 가정에 임시보호나 입양 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