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센터소개

  • 인원수
    19308
     명
어르신

>인간의 발달 과정에서 최종 단계로 분류되는 중년 다음의 일련의 단계. 사회적으로 60세~65세 이상일 경우 노인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복지 정책 또는 상황마다 제시하는 연령 기준이 다름. 곧장기부에서는 60세 이상의 대상자를 노인으로 분류하고 모금함.

"행복한 어르신, 우리들의 꿈입니다!"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은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에서 위탁받아 운영 중인 노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최고의 복지를 추구하는 행복한 공동체'라는 미션과 '행복한 어르신, 우리들의 꿈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어르신들의 삶에 행복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 평균 1,200여 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시설로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돌봄, 여가, 교육, 사회참여, 건강 등의 사회복지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일상이 감동으로 가득하도록, 권리로서 돌봄을 누릴 수 있도록, 세대와 문화가 어우러지고 함께 걷는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어르신과 이웃, 지역사회를 잇고 연결(String)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

기관이 위치한 서울시 용산구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 '부유한', '잘 사는 동네'의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기관이 위치한 지역은 재개발을 앞두고 있어 경제적, 심리사회적 등의 다양한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어르신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이에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 귀한 나눔과 따뜻한 동행으로 어르신들의 삶에 행복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