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병원도토리하우스

센터소개

  • 0
     명
어린이병원

완화의료를 필요로 하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을 가진 소아청소년 환자(중증소아청소년환자)에게 병실이나 중환자실, 응급실, 외래에서 완화의료를 제공하는 센터 (출처: 보건복지부)

안녕하세요? 2023년 10월 첫 개소를 앞둔 서울대학교병원 도토리하우스 입니다. 도토리하우스는 2023년 10월 30일(월)에 개소됩니다. 지금은 열심히 공사 중이라 공사 중인 도토리하우스 내부 사진을 업로드 드립니다.

도토리하우스는 중증소아청소년 환자와 가족을 위한 독립형 단기의료돌봄센터로 만 24세 이하 중증소아 환자 중 자발적으로 이동이 어려운 상태, 인공호흡기 등 의료적 요구가 있는 상태의 환자를 대상으로 1회 최대 7박, 연간 20박을 나누어 입원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도토리하우스는 어린이병원 치료 이후에도 인공호흡기 등 의료기기에 의존하여 가정에서의 24시간 의료적 돌봄을 필요로 하는 중증 소아청소년 환자들을 단기간 입원할 수 있도록 하여 환자 및 가족들에게 단기 휴식과 회복의 기회를 제공(respite care)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2023년 중증소아 단기입원서비스 시범사업을 공모하였으며 서울대학교병원도 시범사업에 선발되어 열심히 첫 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