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에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할 때마다 3,000P

로그인
회원가입 +2,000P
사회복지사

문이지 선생님

안녕하세요~ 꿈틀꿈틀 꿈을 담은 꽃씨가 움트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꿈틀꽃씨입니다~!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꿈틀꽃씨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으로 치료받는 환자와 가족에게 의료적 도움과 심리,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며,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하루를 의미 있는 순간으로 채우는 것을 목표로 2014년 1월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 3월 기준 약 2,800명의 중증·희귀 난치 질환 환아들이 꿈틀꽃씨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친구들은 입원 중이거나 외래 진료를 보러 올 때 꿈틀꽃씨 쉼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태어나자마자 중환자 치료를 받는 신생아 친구들부터, 치료가 길어지면서 성인이 되었지만 계속해서 어린이병원에서 치료받는 친구들까지 굉장히 다양한 연령의 친구들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1살부터 이십 대 삼십 대까지, 나이와는 상관없이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을 이용하고 있는 중증·희귀 난치 질환 환자들이라면 모두 꿈틀꽃씨 쉼터를 이용할 수 있어요.

꿈틀꽃씨는 치료를 위해 병원에 방문한 친구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들을 만들어 주기 위해 다양하고 재밌는 놀이 물품들을 비치해두고 있으며, 연극, 동화구연, 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집단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으로 예전처럼 많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조심스러운 상황이지만, 안전을 최우선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논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늘 행복과 재미를 줄 수 있도록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꿈틀꽃씨와 함께 해주세요~^^

곧장기부 현장보기

모금중인 곧장기부

모금완료 곧장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