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에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할 때마다 3,000P

로그인
회원가입 +2,000P
시설장

김윤희

우리 동삼동지역아동센터 옹달샘은 부산 영도구 청학동·동삼동 지역의 빈곤가정, 한 부모 가정, 맞벌이 부모가정의 아동들을 우선 돌봄으로 하고 있지만, 요즘엔 일반아동들도 갈 곳이 없어 여러 학원을 전전하는 역차별을 받고 있는 힘든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아동의 비율을 50%로 조절하여 여러 상황의 아이들이 함께 모여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생활지도 하고 있습니다.

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5개 영역에 따라 일상생활 관리를 통해 위생과 건강을 체크하여 매일 신선한 음식재료로 직접 조리하여 집밥보다 더 영양이 가득한 급식과 간식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적인 부분은 학교공부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교과학습과 숙제지도를 진행하여 아동과 보호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카리나, 우쿨렐레, 토탈공예,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기적성 교육을 요일별로 제공하여 즐거운 센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문화체험과 참여도 대면과 비대면(온라인, ZOOM)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시로 아이들을 관찰하여 아동과 보호자 상담을 통해 정서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인적자원과 기관자원을 활용하여 전뮤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종합적이고 입체적인 돌봄이 이뤄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 29의 아이는 간식을 좋아합니다.

곧장기부 현장보기

모금중인 곧장기부

모금완료 곧장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