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에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할 때마다 3,000P

로그인
회원가입 +2,000P
센터장

최진영

▶ 본 이든지역아동센터가 위치한 북부동은 8만 3천여 명 인구가 거주하는 지역으로 부산, 창원, 밀양 세 방향으로 가는 국도의 분기점에 위치한 교통의 요충지이며 관내 42개 아파트단지와 가야대를 비롯한 17개 초, 중, 고가 자리 잡고 있고 거주인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맞벌이가정 아동, 방임, 방치되는 아동을 보호하고 신체적 정서적 문화적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아동의 생활교육과 가족지원 외에 빈곤퇴치, 생존 교육 등과 같은 빈곤지역의 문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이며 빈곤지역 아동, 청소년 또 그들이 가정이 사회적인 보호망 안에서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그들의 권익을 위해 빈곤현장의 정보와 자료를 확인하고 목소리를 내도록 돕는 지역아동센터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는 바이다. 또한 지역사회의 생태체계적인 환경 안에서 아동을 중심으로 가족과 학교,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을 함께 도모하고자 한다.
▶ 본 지역아동센터가 소재한 북부동은 김해지역의 특성상 공단지역이 많아 외국인들이 직장과 접근성으로 인해 많이 분포되어 있는 실정이다. 그러다 보니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과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의 맞벌이 가정의 아동들이 하교 후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중단 없는 돌봄을 지체 없이 제공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교집합을 공유하며 필요한 자원을 연계하고 지원할 필요성이 있다.
▶ 경제적 문화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지역사회의 아동과 청소년 및 아동들에게 균등한 기회와 권리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방과 후 지역사회 내 저소득 가정이나 맞벌이, 장애아동,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에게 종합적인 아동보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의 건전한 가치관과 정서적 발달을 도모하여 부모님이 안심하고 직장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이든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에 대한 보호와 다양한 교육.문화.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12의 아이는 치킨을 좋아합니다
  • 3의 아이는 피자를 좋아합니다
  • 10의 아이는 슬라임을 좋아합니다

곧장기부 현장보기

모금중인 곧장기부

모금중인 곧장기부가 없습니다.

모금완료 곧장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