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에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할 때마다 3,000P

로그인
회원가입 +2,000P
생활복지사

최다정

서울시 성북구에 있는 저희 새터민 청소년 그룹홈 한식구에는 현재 5명의 북한이탈청소년들이 살고 있습니다.탈북 과정에서 혼자가 되거나 경제적인 이유 등 다양한 이유로 한곳에 모인 아이들이 가족을 이루어가며 살아가는 아동 공동생활가정입니다. 저희 그룹홈에서는 아이들이 사는 이 공간을 시설이 아닌 '나의 집' 그리고 '가족'으로 여기며 편안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대한민국에 입국한 후 적응하기까지 많은 어려움과 여러 가지 곤란한 상황을 겪습니다. 하나원에서 한국 적응을 위한 교육 후 사회에 나오지만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의 교육이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북한 사투리, 교육 격차 등 일반 한국 학생들과는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과 지원 끝에 저희 아이들은 북한에서 왔다는 말을 하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한국 사회에 잘 적응했습니다. 또한 나이가 차면 이 집을 떠나야 한다는 막연한 불안감이 없도록 자립한 이후까지 함께 고민하고 곁을 지켜주기 위해 현재 철원에서는 자립한 아이들이 최북단 카페 '오픈더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과 후원을 통해 밝고 올바르게 성장하여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5의 아이는 운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5의 아이는 간식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 5의 아이는 핸드폰 게임을 좋아합니다.

곧장기부 현장보기

모금중인 곧장기부

모금중인 곧장기부가 없습니다.

모금완료 곧장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