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에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할 때마다 3,000P

로그인
회원가입 +2,000P
생활복지사

김행빈

공감하는지역아동센터는 전국에서 복지수요가 가장 높은 지역인 광주 북구 두암3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 부모, 조손가정,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가정 환경적인 요인으로 보호와 학습기회, 문화체험에서 소외될 수 있는 아동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외되어 방과 후 여가 시간에 유해환경에 방치될 수 있는 아동들을 보호하여 탈선을 예방하고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지원하여 학습저하로 발생할 수 있는 위축감이나 부적응을 예방하여 자신감을 키워줌으로써 자립적인 아이들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접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문화적 체험을 지역사회와 연계하거나 지역아동센터 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들이 문화체험의 기회를 지원하여 문화향유권을 소외 없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 아동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사회적응력을 배양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동들에게 건전하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함으로 이용 아동들은 초등학생, 중학생, 대학생 멘토들이 어울려 놀면서 친밀감 상승, 세대 간 소통으로 이어집니다. 놀 권리를 마음껏 누리며 건장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은 정서적 면에서 밝아지고 학습적인 면에서 많은 발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설립된 지 12년이 되어 본 센터를 이용했던 아동들이 대학생이 되어 봉사하러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센터 이용 아동들은 자부심을 느끼고 본 센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7의 아이는 만들기를 좋아합니다.
  • 15의 아이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 5의 아이는 춤추는 것을 좋아합니다.

곧장기부 현장보기

모금중인 곧장기부

모금완료 곧장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