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 3,000P 무제한 지급 이벤트 중!

로그인
회원가입 +2,000P
사무국장

윤경섭

안녕하세요. 전주 호성보육원입니다. 저희는 한 알의 밀알이 되어 행복한 사회를 이룬다는 미션을 가지고 운영하고 있으며 호성보육원은 모든 일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것에 기초합니다. 불쌍하고 동정받는 아이들이 아닌 귀하고 존중받아야 할 아이들이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자존감을 향상하는 것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참여하고 싶은 마음을 우선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의 선택에 본인이 책임지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생활시설은 전문성이 없는 사람이 가서 일한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직원들에게도 전문적,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을 사랑하지만, 전문성이 결여되면 아동들을 이해하고 지도하기 어려우므로 왜 그런지 생각하기 전에 체계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48명의 아이들이 지내고 있으며 만 1세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대가 다양합니다. 특히 초등학생 아동들의 숫자가 50% 이상이며 그중에 경계선, ADHD 아동들이 대다수 포함되어 있어서 상담 프로그램으로 치료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원내에 심리치료실과 상담실, 음악치료실, 미술치료실, 모래 치료실 등등 완벽하지는 않지만, 세분화하여 준비해 놓았으며 종합심리검사를 통해 아동별로 치료영역을 정하여 상담 프로그램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 6의 아이는 종이집 색칠하기를 좋아합니다
  • 28의 아이는 장난감(자동차,레고 등)을 좋아합니다
  • 14의 아이는 공놀이(축구,농구 등)를 좋아합니다

곧장기부 현장보기

모금중인 곧장기부

모금완료 곧장기부